본문 바로가기
Oracle

Orange 설치(2)

by 달자루 2020. 5. 12.

암튼 설치됐습니다.

저는 Orange를 설치하고 나서 환경변수를 설정할때 ORACLE_HOME을 넣으래서 넣었습니다만

자꾸 sqlplus가 실행이 안되길래 이 환경변수는 지웠습니다.

제가 했던 실수.

orange는 32bit oracle client를 연결해야하는데 나는 64bit client를 계속 연결하려고 했다.

-> 따라서 당연히 환경변수 설정도 잘못됐었다.

설치 과정

Oracle페이지에서 instant client를 설치해서 연결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내가 설치했던 11g release는 64비트니까 여기 안에 있는 client를 연결하려고 해도 소용이 없었어여.

http://www.oracle.com/technetwork/database/features/instant-client/index-097480.html

일로 들어가면 instant client를 받을 수 있고요. 32bit를 다운 받습니다.

 

 

 

accept를 누르고 zip파일중 맨 위에 basic-nt랑 네번째 sqlplus-nt를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두개의 압축파일을 각각 풀어서 안에 있는 내용을 하나의 폴더에 넣습니다. 폴더이름은 자기가 하고싶은 걸 하는거구요.

저는 D드라이브에 instant client폴더를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 폴더 안에 tnsnames.ora를 넣어야 하는데 이 파일은 각자 자신이 oracle을 설치한 폴더경로 .....\product\11.2.0\client_1\network\admin
에 있습니다. 이걸 복붙합니다.

 

암튼 이런식으로 만들고 나서 이제 환경변수를 설정합니다.

path에 이 경로를 넣어주고.. TNS_ADMIN 에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고~ 이제 Orange를 실행합니다.

초기화면이 이렇게 뜨는데요

 

저는 추가를 하고 다시 키니까 오른쪽아래 Oracle Home 이 막혀있지만 처음하시면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Oracle Home에서 화살표를 누르시면 Instant Client를 클릭할 수 있는데

클릭하면 파일탐색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제 아까 우리가 instant client를 받아서 하나로 만들었던 폴더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다시 원래화면으로 돌아오는데 아무것도 안바뀐게 아니라 적용이 된것입니다.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TNS Name을 클릭하면 자신의 서비스 목록이 나옵니다. 선택하고 ID password입력하셔서 Connect하시면 됩니다.

'Ora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Win Academic License설치  (0) 2020.05.12
Orange설치(1)  (0) 2020.05.12